아이스테이징 아시아, 3D특허 3건 출원…"스마트폰만으로 3D제작 편집 가능"

입력 2023-11-14 11:18   수정 2023-11-14 11:19


아이앤오케이는 '2차원 영상을 3차원의 공간3D로 변환하는 방법', '공간을 3D로 편집하는 레이아웃시스템', '메쉬기반의 플로어플랜 구축법' 등 3가지 3D공간웹분야 특허를 자회사인 아이스테이징 아시아가 출원했다고 14일 밝혔다.

해당 기술은 스마트폰으로 기업이 판매하고자 하는 제품을 2차원 동영상으로 촬영하면 자동으로 3D제품으로 만들어줄 수 있다. 그동안은 제품을 3D화하기 위해 높은 디자인비를 제공했지만, 이 기술을 활용하면 누구나 동영상만 찍으면 3D화가 가능하다.

공간을 360도 카메라로 촬영하고 원하는대로 편집할 수도 있다. 공간을 720도로 촬영하는데는 60초의 시간이면 충분하고, 해당 파노라마가 클라우드에 업로드되면, 레이아웃편집기에서 원하는 대로 영상과 텍스트, 사진, 음성 등을 곁들여 고객에게 공간과 공간 안의 제품 등을 설명할 수 있다.

공간 인식에는 AI기술이 추가됐다. 아이스테이징은 2015년부터 Remax와 AECOM 등 글로벌 부동산 기업과 협업해 공간을 3D화하고 있어 촬영한 공간의 수십만개의 에셋(asset)을 AI가 학습해놓고 있으며, 이에 따라 고객이 공간을 촬영하면 AI가 벽, 천장, 책상 등 물체를 인식해 이를 식별할 수 있다. 즉, 3D 공간 디자인이나 인테리어도 AI인식과 3D공간 기술로 편하게 활용가능하다.

이미 해당 기술의 초기 버전으로 유럽에서는 루이비통 등 명품사들이 자사의 샵을 720도로 촬영하고, 명품을 3D화해 전시하고 고객에게 판매하는 등에 활용하고 있다.

메쉬기반의 플로어플랜에서는 입체 메쉬모델로부터 추출된 벽, 천장 등의 인식정보에 따라 2D평면도를 3D입체로 자동으로 바꿔줄 수 있다.

송민재 아이앤오케이 대표는 “아이스테이징은 3D기술의 높은 문턱을 낮춰 누구나 손쉽게 3D공간과 제품을 만들어 활용할 수 있게 하는것이 목표”라며 여러 사업에 활용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아이스테이징은 2018년 구글의 AR TANGO, 레노버와 함께 3D인식기술을 선보였으며, 한국에서는 G마켓과 함께 인테리어 디자인분야에서 협력했다. 이후 지속적으로 AR분야 기술을 개발해 현재는 AR GLASS에 적용하는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